티스토리 뷰

여행

그곳이 알고 싶다(군산 Day1)

오독구 2019. 11. 3. 14:41

안녕하세요 오사장 입니다😃

오늘의 그곳이 알고 싶다!!

그곳은 바로바로

.

.

.

.

.

.

.

.

.

군산입니다!!!

 

산은 호남평야 북서부 말단, 금강 하구 좌안(남안)에 있으며, 동쪽은 익산시, 북쪽은 금강을 사이에 두고 충청남도 서천군, 남쪽은 만경강을 경계로 김제시와 접하고, 서쪽은 황해에 면한다.

 

군산 Day1 제가 간 곳은요

1.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

2. 이성당

3. 미즈 카페

첫 번째로 간 곳은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 가옥)"

입니다😁


신흥동 일본식 가옥

(히로쓰 가옥)

신흥동 일본식 가옥

일제강점기 군산지역의 유명한 포목상이었던 일본인 히로쓰가 건축한 2층의 전통 일본식 목조 가옥이다. ㄱ자 모양으로 붙은 건물 2채가 있고 두 건물 사이에 꾸며진 일본식 정원에는 큼직한 석등이 놓여 있다. 히로쓰는 대지주가 많았던 군산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상업으로 부를 쌓은 사람이다.

1층에는 온돌방, 부엌, 식당, 화장실 등이 있고 2층에는 일식 다다미방 2칸이 있다. 일제강점기 군산의 가옥 밀집지인 신흥동 지역의 대규모 일식 주택의 특성이 잘 보존되어 있는 건물이다. 영화 《장군의 아들》《타짜》의 촬영 장소가 되기도 하였다. 전라북도 군산시 신흥동 58-2번지에 있다.

2009년 6월 18일 등록문화재 제183호 "군산 신흥동 구리로 쓰 가옥"으로 지정되었다가 2009년 8월 21일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이라 경이 소유 및 관리하고 있다.


 

사진을 보시다시피 2층으로 된 집에 큰 창문이 포인트인 집입니다.

전형적인 옛날 일본식 가옥이죠.

옛날 집이지만 지금 산다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만큼 고급스러움이 풍겼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영화 <타짜>로 유명한데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바로 고니의 스승 "평경장"의 집입니다.

 

"고니야 뭐 하니 누나 돈 다섯 배 땄으면 집에 가야지!"

그 집이 바로 여깁니다🤣

어쨌든 처음 본 일본식 가옥이 정말 신기했고 몇몇 분들은 "기모노"를 입고 사진을 찍는 것을 보았어요.

그렇게 집을 구경하고 나서 밖으로 나왔습니다

인력거

 

그리고 이것은!!!

"인력거"

항상 드라마나 영화에서 본 건데 시 실제로 보니깐 신기했어요ㅋㅋ

한번 타보고 싶기도 하고😂

어쨌든 신흥동 일본식 가옥을 구경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신흥동 일본식 가옥은

"월요일 휴무"

입니다

 

위치는 여기 여기

👇👇👇👇

 

그리고 두 번째로 간 곳은!!!

"이성당"

입니다


이성당

이성당(본관)

 

이성당(李盛堂)은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가에 위치한 제과점이다. 1920년대에 일본인이 '이즈모야'라는 화과자점으로 문을 열어 영업해오다 1945년, 해방 이후 한국인이 현재 상호로 바꾸어 단 이후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서울특별시 서초동에도 '햇살마루'라는 상호로 분점을 운영 중이다. 2013년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역시 유명한 만큼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빵집에서 줄 서기는 또 처음😂

한 20분 정도 기다리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역시 눈에 바로 띄는 것은 너무나 다양한 빵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표 빵들이 있는데

바로

 

"단팥빵","야채빵"

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2가지 종류만 샀어요!!!

단팥빵 5개, 야채빵 5개

빵도 샀으니 이제 시식을 해봐야겠죠?!

어디서 먹을까 찾아보던 중

장소 발견!!!

이성당(신관)

바로 여기!!!

어? 이름이 같은데?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겁니다

여기는 이성당 본점 옆에 있는

"이성당 신관"

입니다

 

똑같이 빵은 팔고 있고요

다만 본관보다는 사람이 적더라고요

어쨌든 2층에 올라가서 시식을 했습니다

시식 평!!!

단팥빵은 우리가 흔히 먹던 팥빵과는 달리 팥도 많이 들어가 있고

뭔가 고급 진 단맛? 팥의 깊은 맛이라고 해야 될까 빵도 부드럽고

왜 유명한지 알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야채빵은 안에 양배추랑 당근 같은 게 들어있고요 첫입을 먹었을 때는

어?! 이게 무슨 맛이지? 할 정도로 독특한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먹고 나서 생각한 건

이건 진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맛이었어요

한마디로 양배추 샐러드에 후추 뿌린 맛!!!

근데 저는 후추를 좋아해서 그런지 상당히 맛있더라고요🤣

정보는 여기 여기

👇👇👇👇

http://leesungdang1945.com/

 

이성당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 이성당

leesungdang1945.com

 

위치는 여기 여기

👇👇👇👇

그렇게 이성당 빵 맛을 보고

마지막 행선지로 이동했습니다

마지막은 바로

"미즈 카페"


미즈 카페

미즈카페

1930년대 건립되어 무역회사로 사용되었던 건축물이었으나 2012년도에 근대역사박물관 정면에서 이곳으로 이전, 개축하였다. 이 일대는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쌀 수탈의 거점이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일본인들의 무역회사와 상업시설이 독점하는 거리가 되었다. 1930년대 무역회사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익 건축물을 이전, 개축하면서 카페테리아, 근대문학 소통 공간으로 개보수 하였다.


위의 설명된 글과 같이 역사와 전통이 깃든 카페인 것 같았어요

일단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1층은 좁았고

2층으로 가는 다락방 계단 같은 게 있었어요

그래서 커피를 주문하고 올라가 보았습니다

와~~~

이건 뭔가 카페 같은 느낌이 아니라

옛날 찻집? 그게 카펜가 어쨌든 ㅋㅋ

그런 한국 전통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예쁘죠?!😯

고구마라떼

저는 고구마라떼를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이렇게 첫째 날 군산의 유명한 3군데를 갔다 왔는데요 대한민국은 정말 볼거리도 다양하고 맛있는 것도 많은 것 같아요

그곳이 알고 싶다 군산 Day1

다들 잘 보셨나요?!

그럼 군산 둘째 날도 다들 이동하시죠!!!

정보는 여기 여기

👇👇👇👇

위치는 여기 여기

👇👇👇👇

 

 

 

 

 

스팸 선물세트 8호... 샤오미 미밴드2- 블루다이아몬드 아몬... 뼈로가는칼슘두유 검... 피죤 섬유유연제 옐... 동원 현호 참치통조... 프렌치카페 카페 믹... 아토세이프 집먼지진... 코디 라벤더 3겹 ... Apple 에어팟 ...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엠지텍 블루투스 이...